티스토리 뷰

160414 현대 뉴아반떼XD 스포츠 구입

  

차를 구입한지 6개월이 넘긴했지만 기록 겸 차례대로 써보려고 한다.

3월 사고로 2주정도 뚜벅이 생활을 하다가 결국 차를 구입했다.

차없이 살아볼까 하다가 지금상황에선 아무래도 있는게 나을거같았다.


차를 바꿀거라고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빨리..바꿀거라고는 생각치도못했고

누구나 그렇듯이 사고란 늘 예측할 수 없었기때문에....ㅋㅋㅋㅋㅠㅠ

그나마 조금이라도 모아둔 돈 + 주위의 도움ㅋㅋㅋ으로 2~3년정도 간단히? 타고 다닐 차를 알아봤다.

정해진 예산 안에서 차량가격, 보험료, 정비까지 여러 항목을 염두에 두고 생각해봤다.

역시 '이럴바에야병'이 오기도 해서 아반떼hd, i30 등등 개드립이 판을쳤다.

하지만 결국 잡은 핸들은 아반떼XD...

이번에도 아반떼를 사면 알파엔진만 3번째라 피하려고했지만 딱히 다른 보기가 눈에 안들어온다.

급을 따지는건 아니라 클릭으로 가려고도 했지만 수출과 년식때문인지 상태에 비해 다들 가격대가 높고..

쎄라토도 눈에 들어오는건 아니고.. (전부 다 알파잖아?!?!!!?!)

그래도 이번엔 세단형이 아닌 패스트백으로 골라봤다.

이거 하나라도 다른점이 있어야 바꾼 맛? 의미? 라도 있을거같아서...ㅋㅋㅋㅋ

혹자는 아반떼XD를 2~3년이나 타고다니려고요? 라고도 하겠지만 지금도 도로에 구아방도 다니는데 XD면 괜찮지 라고 생각한다.


중고차는 대구 라는 나의 생각에 대구 매물을 검색해서 2~3대 정도로 추려서 올라갔다.

새차가 아니고(새차도 할인이나 재고 유무에 따라 해당되기도하지만) 중고차는 내가 필요할 때에 있는 차가 내차다.

역시나 3대 중 1대는 계약금이 물린상태. 제일 마음에 들었지만 어쩔 수 없지...

2대 중에서 골라야한다.

 

1. 01년식 아반떼XD스포츠 고급형 블랙 오토

구XD지만 키로수도 짧고 무칠무빵 완전무사고에 순정가죽시트, 순정썬루프까지...

가격도 이정도면 괜찮아보이고...

하지만 딱 하나 단점이 논abs...

왜 1대차주는 abs를 안넣었을까ㅠㅠ

 

2. 04년식 뉴아반떼XD스포츠 기본형 블랙 오토

뉴XD다. 차이점이라해봐야 전면디자인, 리어스포일러 디자인인데 XD스포츠는 구형이나 신형이나...

차라리 외관 디자인만 본다면 구형이 좋아보인다.

실내를 보면 신형의 승.. 대시보드가 그나마 덜 구형스럽다.

대신 키로수가 1번의 약 1.7배고 단순 접촉사고도 두어건 있어보인다. 그래도 무사고로 분류.

차를 보러 가니 1번과 비교가 되긴 된다.

아반떼XD시절이라 풀옵과 기본형의 차이가 없다쳐도 차이가 난다.

당장 썬루프가 없고 시트도 레자카바. (요거 두개가 끝이긴하함....ㅋㅋㅋㅋ)

대신 알파 개량형 VVT 1.5에 abs가 있다....

 

결론

2번 04년식 뉴아반떼XD스포츠 기본형 블랙 오토 매물을 계약하고 가지고 내려왔다.

최소한의 관리만 되어있을거기때문에 조심하면서 + 이 차가 어떤지 느껴가면서 내려왔다.

100여키로를 운전했지만 당장 바꿔야될게 몇가지 보인닼ㅋㅋㅋㅋㅋ

 

전에 타던 라세티와 극과 극인 느낌인데... 일단 정을 붙여보기로하고!

타는동안 안운해야겠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